SNS 공유 트위터 title title

지역정보

관련기관안내
이동
이동
이동
이동

관광명소

지역정보 > 관광명소

여좌천

여좌천

4월이면 도심전체가 벚꽃물결로 일렁이는 진해에서도 최고로 꼽히는 벚꽃터널이 형성되는 곳으로 미국 뉴스채널 CNN에서 운영하는 CNN Go가 ‘한국에서 가봐야 할 아름다운 50곳’으로 선정되기도 하였다. 진해내수면환경생태공원 초입부터 진해여고까지 약 1.5km의 벚꽃터널 여좌천은 노란 유채꽃 개천 위로 벚꽃이 군락을 이루고 있으며 드라마 “로망스” 촬영으로 유명해진 로망스다리가 있다.

  • 관광지명 : 여좌천
  • 찾아가는 길 : 마산.창원에서 진해 장복터널을 통과한 후 시민회관에서 우회전하여 1.5m 가량 직진
  • 주변관광지 : 진해내수면환경생태공원

경화역

경화역

경화역과 세화여고 사이 약 800m의 벚꽃터널이 장관을 이루는 곳으로 비교적 한적하게 벚꽃을 구경할 수 있는 곳으로 미국 뉴스채널 CNN에서 운영하는 CNN Go가 ‘한국에서 가봐야 할 아름다운 50곳’으로 선정되었다. 가족과 함께 나들이하기에 그만인 곳으로 사진 촬영장소로 인기가 높다.

안민고개

안민고개

창원에서 진해로 넘어오는 관문인 안민도로의 5.6Km에 이르는 벚꽃길에서는 만개한 벚꽃송이 사이로 작은 하늘을 찾아 보는 재미를 맛보기도하고 벚꽃으로 덮힌 시가지를 내려다 보며 마치 설원속에 있는 듯한 착각에 빠져 볼 수도 있다. 518그루의 벚나무에 메탈투광등으로 수목조명을, 주요장소인 생태교, 전망대, 덕주터널 등에는 투광등 및 LED조명으로 다양한 색상을 연출하여 더욱 매력적인 야경을 즐길 수 있다. 특히 도로변에 설치된 데크로드는 드라마 “로망스”의 주인공들이 처음 만나 걸었던 장소로 유명하다. 평소에는 차량통행이 거의 없고 키 큰 나무들이 그늘을 만들어 산책로로 이용 된다.

장복산

장복산

진해의 대표적인 명산으로 창원에서 마진터널을 통과하여 검문소까지에 이르는 1.5Km의 도로양쪽으로 벚꽃이 터널을 이루고 있으며 정상에서는 바라보는 벚꽃으로 뒤덮힌 시가지와 푸른 진해만의 조화가 일품이다.
근처에는 크고 작은 문화·예술행사가 열리는 시민회관, 경남문학의 산실, 경남문학관 및 유원시설 파크랜드가 있어 다양한 관광체험을 할 수 있다.

해군사관학교 및 해군기지사령부

해군사관학교 및 해군기지사령부

해군사관학교와 해군기지사령부의 벚꽃길은 평소보기 힘든 영내 풍경과 함께 군항제 최대의 명소로 꼽히고 있다. 해군사관학교 내 관광명소로는 벚꽃 외에도 실물크기로 제작된 거북선, 해군과 이충무공 관련자료를 소장하고 있는 박물관 등이 있다.

진해드림로드

진해드림로드

장복 하늘마루 산길(3.8㎞), 천자봉 해오름길(9.9㎞), 백일 아침고요 산길(3.1㎞), 소사 생태길(7.6㎞) 등 네 구간으로 이뤄져 있다. 안민고개 초입에서 3㎞ 정도 떨어진 전망대가 천자봉 해오름길 들머리다. 홍매화와 벚꽃 등이 평탄한 길을 따라 어우러져 있으며 고도가 높아 벚꽃 개화시기 일주일정도 늦다.